Scroll Down
Greetings
글로벌서비스학부는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커리큘럼 운영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여성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먼저, 글로벌협력전공은 글로벌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국제 업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문제 해결능력, 비판적 사고능력,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개발과 타 문화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강조하는 수업이 100% 영어로 진행되며, 최상급의 제2외국어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졸업기준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앙트러프러너십전공은 넉넉한 자본보다 창의성에 기반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신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재학기간 중 새로운 기회를 탐색하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을 국내로 한정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사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서비스학부에 재학중인 모든 학생들은 교수들과의 1:1 밀착지도를 통해 다국적 기업, 미디어, 국가 기관, 국제기구를 망라하는 다양한 기관에서 인턴십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 결과, 졸업 후 삼성물산, LG화학 등 국내 대기업, 맥킨지컬설팅, 스탠다드차타드 등 외국계 기업, 외교부, 한국마사회, 코트라 등 공공기관 등에 진출한 것은 물론, 국내외 대학원에도 진학하고 있습니다.
또한 앙트러프러너십전공생의 경우에는 다수의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어린이 영어 유치원, 캐릭터 사업, SNS를 활용한 패션 사업 분야에서 창업을 하여 매우 성공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등장하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공유경제 등과 같은 기술 및 산업 변화의 추세를 반영하여, 두 전공이 융합할 수 있는 영역을 발굴해 학생들이 졸업 후 새로운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학부 소속 교수들은 물론 교내외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학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방면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
앙트러프러너십전공은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연속 교내 평가 최우수학과로 선정되었으며, 글로벌협력전공은 2015년과 2016년에 우수학과 및 평생지도교수제 최우수전공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재학 중에 교내외에서 개최되는 모의유엔회의, 안보토론대회, 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United Nations Volunteering (UNV), 국제환경전문가과정 프로그램, 국제기상전문가 프로그램의 해외 장기국제기구 인턴십 프로그램 장학금을 수상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국제학부 분야 전국 1위 수준의 대형과제 수주 업적과 교수 1인당 높은 교비환원율의 성과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모두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학교생활을 수행하고, 교수들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해 온 결과에서 기인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글로벌스비스학부는 이러한 성과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